김장준비 싸고 편리하게...‘김장철 전통시장 문전성시’ 행사
김장준비 싸고 편리하게...‘김장철 전통시장 문전성시’ 행사
  • 김수정 기자
  • 승인 2022.11.1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 김치대전 19일, 26일 김장용품 경품 증정
실시간 방송판매 11월 3~4주 금~토 상품 판매
12월 4일까지 온라인 플랫폼 입점 54개 전통시장 최대 30% 할인행사
김장철 전통시장 문전성시

[이모작뉴스 김수정 기자] 올해 김장 준비는 전통시장에서 온‧오프라인으로 싸고 편리하게 장만할 수 있다. 서울시는 김장철을 맞아 80여개 전통시장에서 경품증정 이벤트, 인기상품 ‘실시간 방송판매’ 등으로 구성된 <김장철 전통시장 문전성시>를 12월 초까지 마련했다.

이번 <김장철 전통시장 문전성시> 이벤트는 일정액 이상 구매 시 경품 증정, 기부 행사부터 전문 방송판매자와 시장상인이 대표상품을 소개하고 시장 분위기를 전하는 ‘실시간 방송판매’ 등이 주요 내용이다.

김장철 전통시장 문전성시

국내 대표 온라인 배송플랫폼에 입점된 54개 시내 전통시장이 참여해 싱싱한 시장 상품과 먹거리를 최대 30% 저렴하게 판매하는 ‘전통시장 특별할인전’을 준비했다.

‘전통시장 김치대전’은 9일(토), 26일(토)에 14개 전통시장이 참여해 김장재료 등 다양한 시장상품 구매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 김장에 필요한 매트, 고무장갑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행사이다.

26일(토)에는 ‘서울시 나눔시장’이 전통시장 7곳에서 진행된다. 시장에서 구매한 영수증을 기부하면, 그 수량만큼의 라면, 카롤라유, 누룽지 등의 생활필수품을 해당지역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방식이다.

네이버쇼핑라이브와 연계하여 평소 방문하기 힘들었던 전통시장의 대표 상품을 구매하고 또 시장 구석구석의 정겨운 분위기도 느껴볼 수 있는 ‘실시간 방송판매’도 총 4번 진행된다. ‘실시간 방송판매’에 참여하는 전통시장은 총 7곳. 방송판매자와 시장상인이 시장 곳곳을 돌면서 상품을 소개하고, 시장에 마련된 오픈 스튜디오에서 상품을 판매하는데 판매상품은 김장 채소부터 젓갈, 반찬, 정육, 족발, 청과 등 시장대표 먹거리까지 다양하다.

12월 4일까지 쿠팡이츠, 네이버동네시장, 빈손장보기 등 3개 플랫폼에 입점해 있는 54개 전통시장 대표 상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온라인 특판전’도 진행된다.

플랫폼 내 전통시장 입점사업은 첫해 73개 시장이 참여해 22억원의 매출을 냈고, 지난해에는 67개 시장이 참여해 215억원의 매출을 올릴 정도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제철과일과 채소부터 족발, 떡볶이, 닭강정 등 다양한 시장 먹거리 인기 품목을 중심으로 최대 30%(최대 1만원) 할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김장철 전통시장 문전성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임근래 서울시 상권활성화담당관은 “물가 상승으로 김장 준비에 고민인 시민들에게는 김장재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고 골목상권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반가운 행사가 될 것”이라며 “이번 문전성시 이벤트를 통해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더불어 온라인시장 진출이 어려웠던 상인들에게도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