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강릉시, 내년 노인일자리 5,748명 모집

한종률 기자
  • 입력 2022.12.06 09:3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강원 강릉시)는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을 위해 내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 5,748명을 모집한다.

▲강릉시는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 및 사회활동을 지원하고자‘2023년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강릉시

모집은 3가지 분야로, 공익활동형은 미화 및 환경정비 등의 활동을 하며 4980명을, 사회서비스형은 취약계층의 사회적 돌봄 등에 관련된 일자리 550명을, 시장형은 사업 수익으로 인건비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18명을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공익활동의 경우 강릉시에 거주하는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및 국민기초생활수급자이며, 일부 유형에 한해서는 기초연금 수급과 상관없이 만 60세 이상도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12월 16일까지 강릉시니어클럽 외 3개 수행기관 및 읍‧면사무소, 강남동, 성덕동, 경포동 주민센터에서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를 접수할 예정이다.

단, 생계급여를 받는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타 기관 일자리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등급)는 신청할 수 없다.

공익형 참여 희망자는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본상 동거인의 경제적 능력이 없음을 증빙하는 중증장애인 증명서 등(해당자에 한함)과 가점을 받을 수 있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증명서(해당자에 한함)를 구비하여 읍·면과 3개동(강남동, 성덕동, 경포동) 및 강릉시니어클럽, 강릉종합사회복지관, (사)대한노인회강릉시지회, 유경노인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시장형 참여 희망자는 강릉시니어클럽, 사회서비스형 참여 희망자는 강릉시니어클럽, (사)대한노인회강릉시지회, 강릉종합사회복지관에 위와 동일한 서류를 구비하여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