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유명 쇼핑몰·전통시장 한자리에 모인다···'ON서울 마켓'

1만 개 중기‧스타트업 G마켓, 美아마존, 中타오바오 등 17개 쇼핑몰 입점 소상공인과 7천여 공공기관 연결 ‘공공구매 쇼핑몰’, 쿠팡 등에 ‘소상공인 전용관’ 오픈 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65개소에 도입, 특색있는 상점 쇼핑몰 구축 지원

2020-10-08     김수정 기자

[이모작뉴스 김수정 기자] 코로나19 재확산과 장기화로 소비위축현상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100일 간의 대대적인 온라인 소비 캠페인 ‘ON서울 마켓’을 펼친다. 시민들의 소비를 촉진해 소상공인과 골목상권의 매출을 끌어올리고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에 활력을 되살린다는 목표다.

서울의 우수 중소기업‧스타트업 1만 개(누적)에 입점 수수료, 컨설팅 등을 지원해 G마켓, 아마존(미국), 타오바오(중국) 등 전 세계 회원을 보유한 국내‧외 17개 쇼핑몰에 입점시킨다.

엄선된 소상공인 제품을 만날 수 있는 ‘소상공인 쏠쏠마켓’도 이달 중순 대형 온라인쇼핑몰(쿠팡, 11번가, 인터파크)에 오픈한다. 연말에는 5천여 개 업체가 대대적으로 참여하는 ‘특별기획전’도 연다. 전통시장 제품 당일배송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는 올해 65개 전통시장에 도입한다.

소비자들에게는 추가 할인혜택(최대 5천원)을 받을 수 있는 쿠폰 10만 장을 발행한다. 중국 광군제(11.11.) 미국 블랙프라이데이(11.27.) 같은 쇼핑 성수기 등과 연계한 ‘서울상품 기획전’도 총 135회 연다.

12월에는 유명 스타트업 100개 사의 제품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하고, 수익금 일부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연말 스타트업 박싱데이’를 개최한다.

서정협 서울시장 권한대행은 “100일 간의 ‘ON서울 마켓’이 코로나19 재확산과 장기화로 더 어려워진 골목상권에는 새 활력이, ‘먹고 마시고 입고 즐기는’ 일상이 위축된 시민들에게는 위로가 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