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식품 100년사 한눈에···'2020 대한민국 식품대전'

김경 기자
  • 입력 2020.10.29 13: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식품대전 홈페이지 캡쳐)
(대한민국 식품대전 홈페이지 캡쳐)

[이모작뉴스  김경 기자] '2020 대한민국 식품대전'은 우리 식품의 과거와 현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우리식품 100년사’를 볼 수 있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대한민국 식품산업의 성장동력이자 시대의 식문화로 자리 잡은 한국인의 인생식품부터 최근 식품트렌드인 건강·가정간편식까지 다양한 식품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식품과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주최·주관으로 10월 28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열린다. 중소식품업체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식품산업의 최신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취지다.

(대한민국 식품대전 홈페이지 캡쳐)
(대한민국 식품대전 홈페이지 캡쳐)

온라인 전시관은 총 161개 중소식품업체가 참가해 가정간편식품, 건강·기능성 식품, 영유아·고령친화 식품 등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 행사에는 중소식품, 스타트업, 푸트테크 등 총 170여 개의 식품기업이 참가해 24일에는 해외 25개국 100여 명의 바이어와 수출상담회를 진행한다. 25~27일에는 국내 백화점·홈쇼핑·온라인 쇼핑몰 등 구매담당자 150여 명과 국내바이어 상담회도 열린다.

식품산업 학술관에서는 식품·외식 관련 정책과 최신 통계를 소개하고 학계·업계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코로나 이후 식품외식산업 발전방향' 토론회가 개최된다.

한편 개막일에는 국산농산물 사용 확대, 일자리 창출 등에 기여한 식품·외식발전 유공자 14명에 유공 포상 수여식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