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 크리에이터·북튜버 무료 아카데미

한종률 기자
  • 입력 2021.07.23 14: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중앙도서관 1인 미디어 아카데미 포스터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시니어들의 1인 미디어 참여자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유튜브 크리에이터로서의 소양교육이 절실히 필요할 때이다. 이에 국립중앙도서관은 7월 21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올해 '1인 미디어 아카데미' 교육 중 '시니어 크리에이터(기초) 양성 과정'과 '북튜버(기초) 양성 과정' 교육 희망자를 무료로 모집한다.

▲ 시니어 크리에이터(기초) 양성 과정은 8월 31일부터 10월12일까지 매주 화·목요일에 매회 3시간씩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채널 분석과 콘텐츠 기획, 영상 촬영 및 편집, 화법 실습, 마케팅 전략 등을 배운다. 만 55세 이상 개인 채널이 있는 신청자 중 16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 북튜버(기초) 양성과정은 9월1일부터 10월13일까지 운영한다. 매주 수·금요일 3시간씩 진행하며, 교육 내용은 북튜버 콘텐츠 기획 워크숍, 북튜버 비즈니스 모델 사례 분석, 콘텐츠 디자인 실습, 콘텐츠 컨설팅 등으로 구성된다. 연령제한은 없으며 개인 채널 보유한 신청 희망자 중 16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기초 과정은 개인 채널을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며 입문 과정보다 심화 단계 교육이다.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신청서와 자기소개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교육대상자는 심사를 거쳐 다음달 25일 선정·발표한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