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자원순환캠페인으로 ‘제로웨이스트’운동에 동참

송선희 기자
  • 입력 2021.08.17 13:16
  • 수정 2021.08.17 14: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옷·패션잡화 오는 9월 11일까지 기증 받아

[이모작뉴스 송선희 기자] 모든 제품이 재사용될 수 있도록 장려해 폐기물을 방지하고 환경오염을 줄이려는 일명 ‘제로 웨이스트(Zero-waste) 운동이 확산되고 있다. 이 운동을 책임 있는 생산·소비·재사용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들자는 원칙에서 시작된 사회적 운동이다. ‘제로웨이스트’운동에 한국건강관리협회가 동참했다.

한국건강관리협회(이하 “건협”) 본부, 중앙검사본부 및 전국 16개 시·도지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으로 <제로웨이스트 자원순환캠페인>을 17일부터 실시한다.

건협은 직원들과 내원고객들을 대상으로 오는 9월 11일까지 헌옷과 패션잡화 등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기증받고 있다. 기증된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판매되며 판매수익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된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이번 기증을 통해 개인별 기부영수증을 신청할 수 있다. 아울러 캠페인 종료 후 참여자들 중 총 3명의 기증왕을 선정해 감사장 수여 등의 시상도 이뤄질 예정이다.

건협 채종일 회장은 “재활용이 가능한 물품을 기증하여 자원의 선순환을 돕고 나눔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한편, 건협은 매년 의료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사회공헌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 학대아동 및 시설거주(그룹홈)아동‧청소년 후원금 지원, 희귀·난치성 질환자 의료비 지원, 장애인특화차량 지원 등 대국민 후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국건강관리협회 제공
사진=한국건강관리협회 제공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