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러브마크 브랜드 스토리는 역사가 깊고 소비자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를 재밌는 에피소드와 함께 소개한다. 러브마크 브랜드 다섯 번째는 초코파이 ‘情’ 브랜드 스토리편이다. ‘초코파이’하면 떠오르는 단어는 ‘情’이다. “엄마 초코파이 글자 옆에 ‘아홉’이 써 있지? 아홉? 무슨 말일까? 초코파이패키지를 자세히 들여 다 보면 알 수 있다. 한 때, 훈련소입소해서 신병들이 가장 먹고 싶은 것으로 콜라와 초코파이를 꼽았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DP'에서 선임 상병이 훈련소시절 에피소드로 개인 관물대에 꼭꼭 숨겨둔 초코파이를 퇴소식을 기념해서 먹으려는 순간, 동료 훈련병이 훔쳐 먹은 일화를 소개하기도 했다. 영화 속에 초코파이는 역시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에서 초코파이를 먹으며, 뱉은 송강호의 대사에서 빛을 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