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부평구, 건강한 먹거리 ‘시니어 비건카페’ 오픈

김수정 기자
  • 입력 2021.11.16 11:23
  • 수정 2021.11.16 1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김수정 기자] 시니어들의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시니어 비건카페’가 인천시 부평구에서 오픈을 했다.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가 부평동에 위치한 '카페어울림' 본점을 리모델링하고 비건카페로 새단장을 했다.

카페어울림은 리모델링과 함께 ‘건강&환경 가치를 먹다’를 슬로건으로 매장에서 직접 제조한 국산콩 100% 수제두유를 출시했다.

이번 수제두유는 만드는 과정에서 유화제나 증점제, 액상과당 등의 화학첨가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는 점이 특징이다. 착한 먹거리 100%로 국산 콩을 갈아 만든 ‘그대로 두유’를 시작으로 통팥두유, 딸기두유, 녹차두유 등 다양한 종류의 두유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지역 농산물과 친환경 재료로 만든 대파치즈스콘, 고구마빵, 감자빵, 마늘러스크 등을 통해 친환경 디저트 맛집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카페어울림은 현재 4개의 지점(본점, 산곡문화점, 부평우체국점, 부평국민체육센터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는 배달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음료와 디저트를 온라인으로도 판매할 계획이다.

주귀연 부평구 노인인력개발센터장은 “지속가능한 가치소비와 더불어 채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식물성 재료 사용으로 환경도 보호하고 우리 지역에서 생산한 질 좋은 재료로 만든 건강한 먹거리·제품의 소비가 늘어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