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택배 어르신 “건강하게 일하세요”

민경덕 기자
  • 입력 2019.03.04 15:42
  • 수정 2019.03.26 16: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대한통운, 의료공헌기관 보아스센터와 업무협약…건강검진 등 지원

수원․의정부지역 실버택배원 450여명 대상

안과, 치과, 외과 검진 외 심리상담도 병행

CJ대한통운은 지난 2월 28일 경기도 수원 아주편한병원에서 ‘CJ대한통운-보아스센터실버택배 배송원 의료공헌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김점동 나눔고용복지지원센터 대표, 신동휘 CJ대한통운 부사장, 정재훈 아주편한병원 병원장, 이상태 보아스센터 대표.  자료제공 : CJ대한통운

【이모작뉴스 민경덕 기자】 실버택배 배송원들이 일하는 즐거움과 함께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통해 건강한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CJ대한통운은 보아스센터와 손잡고 지난 2월 28일 경기도 수원 아주편한병원에서 ‘CJ대한통운-보아스센터 실버택배 배송원 의료공헌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건강검진과 의료지원을 통해 노인성 질환을 예방·치료하고 실버택배 배송원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CJ대한통운은 이번 협약에 따라 실버택배 배송원 450여명이 수원․의정부 지역에 연계된 병원에서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의료지원 및 건강검진 서비스는 실버택배 거점에서 근무하는 배송원들이 지역에 관계없이 개별적으로 신청하면 된다. 보아스센터는 기본적인 심사를 거쳐 해당 신청자가 지역병원에서 검진 및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실버택배 배송원들은 의료공헌사업을 통해 전문의의 상담 및 검진을 받을 수 있고 필요조건에 부합하면 분야별 의료 서비스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검진 과목은 안과의 경우 백내장, 녹내장, 망막수술, 치과는 임플란트와 스케일링, 외과는 무릎 인공관절 수술 등이다. 이외에도 어르신들의 사회적 관계 부족과 자존감 상실 등으로 인한 심리적 문제에 대해서도 각종 검진과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실버택배 배송원들이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사업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보아스센터는 나눔고용복지센터 수원지부로 병원, 기업, 개인 등과 함께 의료비 지원 및 지역보건 향상을 위한 활동을 시행하고 있는 비영리단체이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