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혈은 사랑의 실천이다” 유재형 교사, 43년간 헌혈 500회 기록

송선희 기자
  • 입력 2022.01.06 14:5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년 간 500회 헌혈을 마친 유재형 헌혈자. 사진=헌혈의집 공주대학교센터 제공)

[이모작뉴스 송선희 기자] 1978년부터 43년간 꾸준한 헌혈로 수많은 생명을 살린 충남 공주여중 유재형(59) 교사가 지난 3일 헌혈 500회를 기록했다. 고 헌혈의집 공주대센터에서 전했다.

유 교사는 고교 시절 청소년적십자 활동 중 건강 확인을 위해 처음 헌혈을 시작으로 충남 공주여자중학교 도덕과 윤리 교사활동을 하면서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유 교사는 'A형, B형, O형, AB형 유재형'이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헌혈 봉사활동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2005년에는 심장병과 혈액병 앓는 제자들에게 헌혈증서를 기증했다.

지금은 제자들과 함께 '사제동행 헌혈'에 참여하고, SNS를 활용해 헌혈동참그룹을 운영하며 헌혈 동참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유 교사는 앞으로도 건강이 허락하는 한 만 70세까지 지속적인 헌혈 참여를 계획하고 있다. 헌혈자가 건강해야 수혈자도 건강할 수 있기에 건강 관리에 주의하고 있다고 한다.

한펀 유 교사는 봉사활동을 인정받아 2005년 적십자사 창립 100주년 기념행사에서 '전국 봉사왕'을 수상했다. 지난 2013년 청소년적십자 회갑 기념행사 당시 300회 헌혈에 동참하며 생명 나눔 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유재형 씨는 “헌혈은 사랑의 실천이다. 우리가 언제 수혈 받을 상황에 부닥칠지 모른다면 헌혈은 자신과 사랑하는 가족, 그리고 모두를 위한 것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