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팬클럽 서울대공원 'Hero가든' 조성

김경동 기자
  • 입력 2022.04.21 15:16
  • 수정 2022.04.21 15: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에 조성된 Hero가든 모습. 사진=서울대공원 제공)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에 조성된 Hero가든 모습. 사진=서울대공원 제공)

[이모작뉴스 김경동 기자]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에 트롯 가수 임영웅(31)을 상징하는 'Hero(히어로)가든'이 서울대공원 종합안내소 앞에 1,450m² 규모로 조성됐다. 가수 임영웅의 팬들이 시민들과 함께 즐길 수 있고 힐링이 되는 새로운 팬 문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기금을 모아 꽃과 나무 등을 지속적으로 가꾸어 서울대공원에 가든을 조성한 것이다.

'Hero가든'은 서울대공원이 ‘시민과 함께하는 가든 조성’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야심차게 진행 중인 '꽃의 숲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꽃의 숲 프로젝트’는 서울대공원 곳곳에 공간별 특색있는 테마정원을 조성, 사계절 다양한 꽃의 향연으로 아름답고 역동적인 서울대공원을 나타내기 위한 사업이다. 

임영웅의 팬클럽 영웅시대 withHero(위드히어로)가 자발적으로 기금을 모아 조성했다. 그 과정에서 ESG경영을 실천하는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조경사업팀에서 시공을 맡았으며, 문화공연기획 스프링콘서트에서 정원 조성 기획에 참여하면서 관공서와 기업, 시민이 함께 조성한 정원이라는데 의미가 깊다. 

(트롯 가수 임영웅의 손 조각상. 사진=서울대공원 제공)
('Hero가든' 내에 있는 트롯 가수 임영웅의 손 조각상. 사진=서울대공원 제공)

'Hero가든'은 관람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솜사탕 코끼리’ 조형물과 어우러져 더욱 눈길을 끌고 있으며, 디자인은 팬클럽의 공식 색상인 하늘색을 사계절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블루 가든’, 아름다운 하늘색 수국을 감상할 수 있는 수국산책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임영웅 이름의 모음 ‘ㅇ’을 모티브로 3가지 원형의 작은 정원이 있는 임영웅 Road, 임영웅과 팬클럽 영웅시대 withHero가 인사말처럼 쓰는 단어인 ‘건강하고 행복하세요’의 줄임말인 ‘건행’을 형상화한 건행 Road를 조성했다. 

트롯 가수 임영웅은 2020년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에 출연하여 최종 1위 진(眞)을 차지하며 트롯 열풍을 몰고왔다.

()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에 조성된 Hero가든 전경. 사진=서울대공원 제공)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