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대상 ‘인생도로 휴게소’ 참가자 모집...9월 7일

한종률 기자
  • 입력 2022.08.24 15:01
  • 수정 2022.08.24 17: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생도로 휴게소
신중년 인생도로 휴게소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신중년 세대의 사회공헌활동 장려 및 참여 촉진을 위해 ‘신중년 인생도로휴게소’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중년 인생도로휴게소’는 생애전환기를 맞은 신중년세대를 대상으로 생애전환 교육과 지역사회에서 사회공헌 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올해 신설된 사업이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공통과정 생애전환 워크숍 △선택과정 세대이음형(사진을 통해 세대 간 메신저 역할 수행), 상상실현형(신중년 세대의 삶의 경험을 활용한 상상 실현 프로젝트 기획) 등이 운영된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추후 학습모임을 구성해 사회공헌 활동을 자율적으로 기획하고 활동하게 되며 활동계획에 따라 모임 당 최대 80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만 50~69세 세종시민이나 세종시 소재 직장 재직자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2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9월 7일까지이며 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은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박영송 세종시평진원 원장은 “인생도로휴게소는 신중년 세대의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이라며 “신중년 세대의 삶의 지혜와 노하우가 지역사회에 널리 공유될 수 있도록, 신중년 세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