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지게차 면허 취득 훈련 무료지원...김해시 5060 인생 RE-FLY 사업

한종률 기자
  • 입력 2022.09.22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지게차 면허 취득 훈련 무료지원...김해시 5060 인생 RE-FLY 사업. 사진=김해시 제공)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김해시는 신중년을 대상으로 3톤 미만의 소형지게차 면허를 취득을 위한 훈련을 무료로 지원하는 ‘2022년 인생 5060 RE-FLY사업’을 마련했다.

3톤미만 지게차 면허는 이론 및 실기 훈련을 수료하면, 시험 없이 취득할 수 있다. 따라서 중장비 기술을 활용해 취업을 희망하는 신중년은 자격증 취득이 쉽게 할 수 있다.

상반기에는 27명이 면허취득 과정을 마쳤으며, 참여자 설문조사 결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나 하반기에도 연속해서 운영한다.

신청대상은 총 21명으로, 만 50세부터 만 64세 이하의 구직등록을 완료하고 미취업 상태인 김해시민을 대상으로 하며, 면허취득 훈련비를 무료로 지원한다.

훈련은 10월 중 3기수로 나누어 1일 6시간, 2일간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갖추어 10월 4일까지 김해시청 일자리정책과를 방문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현재 50세 이상의 자격증 취득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으며, 활용성이 높은 해당 사업을 통해 신중년들이 새로운 직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신중년들이 새로운 일자리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