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일자리] 전남 무안군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참여자 모집...2월 15일까지 9명 모집

남궁철 기자
  • 입력 2023.01.27 11: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일자리 참여자모집. 이미지=이모작뉴스 DB

[이모작뉴스 남궁철 기자] 전남 무안군은 2023년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에 참여자를 2월 15일까지 모집한다.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사업은 신중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한 사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모사업으로 무안군은 지난해 10월 2개 사업을 신청하여 선정된 바 있다.

올해 추진 예정인 제조업 기술계 기능 매니저사업은 제조업 관련 3개 분야(설치·정비·조작, 산업안전, 전기·전자·통신)의 경력을 갖춘 신중년을 관내 중소 제조기업에 파견하여 노하우 전수 등 기술적인 멘토링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자는 50~60대 제조업 경력자로 각 분야와 관련된 3년 이상 경력을 가진 퇴직자 또는 관련 국가자격 산업기사 이상, 서비스 분야 1급 자격 취득자 또는 국가자격 기능사 이상, 민간 자격 취득 후 3년 이상 경력자로 이 중 하나 이상의 자격을 갖춘 신중년을 모집한다. 참여기업은 무안군에 소재한 중소 제조기업으로 상기 3개 분야와 관련된 업종이 주업인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사업 신청은 (사)전남고용노동연구원 목포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전자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관련 문의사항이 있을 시, 전화로 상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