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인인력개발원, ‘노인과 함께하는 포용’ 사회공헌 실천

송선희 기자
  • 입력 2019.04.15 11:03
  • 수정 2019.04.19 10: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사랑 나눔행사 개최, 남양주 수동면노인회에 감사패 전달

왼쪽부터 이희원 대한노인회 수동면지회장, 정종갑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영혁신실장(제공=한국노인인력개발원)
왼쪽부터 이희원 대한노인회 수동면지회장, 정종갑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경영혁신실장(제공=한국노인인력개발원)

【이모작뉴스 송선희 기자】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지난 10일 ‘2019년 수동면노인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행사를 개최하고, 사회공헌에 앞장선 수동면노인회 이희원 회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2014년부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노인과 함께하는 포용’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직원 급여기부로 마련한 사회공헌기금을 활용해 고양시 관내 독거노인 주거환경 개선, 말벗, 세탁지원 등 독거노인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남양주 수동면 농번기 일손돕기, 김장담그기를 지원하고, 생산품을 구입해 시각장애 노인, 독거노인, 경로당에 기부함으로써 농촌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밖에 지역본부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단 컨설팅, 현장맞춤형 서비스 지원 등 본업을 활용한 노인일자리 현장 컨설팅을 추진했다.

강익구 원장은 “우리원은 사회공헌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 일자리 제공 등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위해 노력해 왔다”면서 “앞으로도 사회공헌활동을 다각화하여 노인과 함께하는 포용 실천을 위해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