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 교육생 모집

이지훈 기자
  • 입력 2024.02.16 14:35
  • 수정 2024.02.16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계학교 출신, 농업관련 자격증 소지, 영농경력자, 교육이수 등 서울시민 신청가능

사진=서울시 제공
사진=서울시 제공

[이모작뉴스 이지훈 기자] 서울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상반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생을 오는 27일부터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30명이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수료 후 학교 텃밭이나 도시농부학교 등 관련분야 강사 또는 도시농업박람회 등의 자원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

2012년에 개설된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은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도시농업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과정이다. 지난해까지 총 22기를 운영, 98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3월 26일부터 4월 26일까지 매주 화~금요일 총17회에 걸쳐 80시간 교육과정을 이수한다. 과정은 ▴도시농업의 이해와 중요성 ▴토양과 비료 종류부터 작물별 친환경 재배기술 ▴병해충 관리 방법 ▴텃밭 채소 재배 및 실내원예 등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이론과 실습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

수료증은 교육과정의 80% 이상 참여하고, 이수 시험에서 기준 이상 점수를 획득한 교육생에게는 수여된다.

지원 대상은 서울시민 중 ▴농업계 학교 출신자 ▴농업 관련 자격증 소지자 ▴농업경영체 등록한 영농경력자(3년 이상) ▴농업 관련 교육 50시간(온라인 교육 100시간) 이상 이수자 ▴서울 소재 농업 관련 기관 또는 관련 단체 근무 경력자 등 농업 관련 경력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에서 27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3월 7일 17시까지 신청서 및 경력증빙서류를 서울시농업기술센터(시민교육팀)로 방문하거나 등기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는 서류심사로 최종 30명을 선발하며, 선정결과는 3월 19일 오후 3시 서울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공개한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