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BI 공모전 ‘새얼굴을 찾습니다’

박애경 기자
  • 입력 2018.10.24 17:33
  • 수정 2019.03.26 15: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브랜드의 새얼굴을 찾고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노인일자리 사업의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를 확립하고, 국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 내기 위해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5일까지 ‘2018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BI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 지원’이며 사업 취지와 친근한 이미지를 담은 BI(Brand Identity)이면 된다. 공모분야는 시그니쳐, 심벌마크, 로고타입, 슬로건 등 4가지이다.

 

개인 또는 단체나 기관 자격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1인 또는 1단체 당 1작품만 접수할 수 있다. 단 팀 구성 참여는 불가능하다.

 

참가신청은 공모신청서와 함께 출품작을 100세누리 시니어사회활동포털 팝업존 내 ‘100세시대 발전소’에 제출하면 된다.

 

1차 통과를 거친 작품을 대상으로 온라인 국민심사와 국민선호도를 반영해 심사위원회가 최종 수상작을선정한다. 수상작 발표는 11월 28일 이다.

 

수상작은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200만원, 우수상 100만원의 상금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장상이 수여된다. 또한 정부정책사업인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의 온·오프라인 홍보와 수행기관 등 사업현장에 적용할 계획이다.

 

한편, 대국민 온라인 심사 참여자 중 500명을 추첨해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은 노인 복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정부의 주요 노인 정책사업”이라며 “노인일자리 사업의 취지와 이미지를 잘 표현할수 있는 BI 디자인을 찾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