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장년층 성공적인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

김남기 기자
  • 입력 2019.11.29 13:4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노사문화재단 제공)
(사진 : 노사문화재단 제공)

중장년층의 새로운 도약, 성공적인 인생3모작을 격려하는 축하의 장이 마련되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은퇴가 시작되면서 주요 관심사로 떠오른 중장년층의 재취업과 기업들의 장년고용안정 노력을 조명하고 우수사례를 발굴·격려하는 시상식이 서울스퀘어에서 열렸다.

노사발전재단은 11월 27일(수) 오후 2시, 서울스퀘어 중회의실에서 『2019년 신중년 인생3모작 우수사례 공모전』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 앞서 재단은 공모전을 통해 전국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전직, 재취업 등 인생 3모작에 성공한 우수사례자 총 10인을 개인부문 수상자로 선정했다. 또한 중장년재직자를 대상으로 인생3모작 교육을 제도화하거나 중장년층 근로자를 신규채용한 모범사례 기업 총 10개사를 선정했다.

올해 공모전은 개인 70인, 기업 25개사가 참여했으며, 외부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총 20편의 우수사례가 선정되었다.

이정식 사무총장은 “이번 우수사례 수기를 읽으면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고자 치열하게 노력했던 중장년의 모습이 감동적으로 다가왔다.”고 말하며,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의 지원이 취업이라는 좋은 성과로 이어지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든든한 중장년의 조력자로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올해 수상자와 수상기업 사례는 동영상과 사례집으로 제작되어 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중장년 지원서비스 관련기관과 관심 있는 중장년층 근로자를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