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비말차단마스크 구입 요령

김남기 기자
  • 입력 2020.06.10 15:13
  • 수정 2020.06.10 17: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비말 차단 마스크는 6월 5일부터 판매를 시작 했지만, 구매는 아직 어려운 형편이다. 새벽부터 판매 사이트에 접속하지만, 품절이라는 문구만 보인다.

(사진= 네이버,웰킵스 캡처)
(사진= 네이버,웰킵스 캡처)

진짜 비말차단마스크 구별법

포털사이트에서 비말 차단마스크를 검색해 보면, 쇼핑카테고리에 비말 차단 마스크를 쉽게 볼 수 있다. 하지만, 실제 구입해 보려고 들여다보면, 식약청에서 허가를 받은 비말차단마스크가 아닌 중국산인 경우가 많다.

식약처에서 허가된 비말차단마스크는 제품 패키지에 ‘KF-AD(Anti Droplet)’가 들어있는지 꼭 확인하고 구매해야 한다. 식약처가 허가한 ‘의약외품’이라는 표시도 있다

KF마스크와 비말차단마스크(KF-AD) 차이점

KF80과 KF94 마스크는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MB필터와 부직포 등 3~4겹으로 만들어져있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숨쉬기 편하도록 2겹으로 만들었다.

가장 큰 차이는 KF 마스크는 외부의 미세먼지를 방지하기 위해 바깥 면에 필터 기능이 강화됐다. 반면에 KF-AD 마스크는 내외부의 비말을 모두 차단하기 위해 안쪽과 바깥 면에 모두 필터처리가 잘 되어 있다.

김상봉 식약처 바이오생약국장은 “수술용 마스크와 성능이 동일하므로, 어린이나 고령자, 기저질환자도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쓸 수 있다”고 말했다.

비말차단마스크(KF-AD) 구입방법

5월 10일 웰킵스 등 7개 업체가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식약처 허가를 받아 온라인에서 판매 중이다. 무더위와 더불어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아직 공급이 원활하지 않다. 식약처는 이달 말까지 하루 판매량을 100만장 수준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웰킵스는 매일 오전 9시 온라인몰과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20일 후 재구매가 가능하다.

파인텍은 자사 온라인몰 ‘에코페어’에서 소량만 판매 중이다.

에코페어는 홈페이지와 스마트스토어에서 오전 9시부터 비말차단용 마스크 소량 판매한다. 1회 구매량을 30매로 제한하며, 1개월 동안 재구매가 불가하다.

네퓨어 공식 판매점 '다드림샵'은 매일 오전 9시부터 '비말 마스크 네퓨어 KF-AD 마스크 30매'를 1만8000원에 판매했다. 판매처는 다드림샵 홈페이지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다.

에티카 스토어팜은 아이디 기준 1인 최대 3개 세트(마스크 총 30매입)를 구매 가능하다.

현재는 온라인판매만 하지만, 5월 20일 이후에는 대형마트, 편의점, 약국 등에서 유통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