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모작뉴스 송선희 기자] ESG 경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는 SK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빚어진 혈액 부족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관계사 구성원, 협력사, 사회적 기업, 일반 시민들까지 참여하는 대규모 헌혈 캠페인에 나섰다.SK는 오는 13일 대한적십자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에서 헌혈 캠페인 등을 펼치는 ‘생명 나눔-온택트’ 프로젝트를 본격 가동한다고 12일 밝혔다.이 프로젝트는 그룹이 보유한 정보통신(ICT) 기술과 자산, 네트워크 등을 적극 활용해 혈액 수급상황 개선에 기여하는 동시에 취
[이모작뉴스 전부길 기자] 7월1일은 ‘사회적기업의 날’이다.SK그룹의 사회적기업 ‘행복나래’와 커머스 포털 '11번가'가 협업해,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인 ‘SOVAC(Social Value Connect) 마켓’을 오픈한다.전통적으로 경제적 가치만을 추구해 온 기업과는 달리, 사회적기업은 사회적 가치를 우위에 두고 재화나 서비스의 생산과 판매, 영업 활동을 수행한다.사회적 기업은 취약계층을 노동시장으로 연결하고, 지역사회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를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