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의 니즈를 충족시켜라... ‘2023 강원 시니어 산업박람회’

조경희 기자
  • 입력 2023.10.24 1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조경희 기자] 스마트 시니어 세대의 활력을 불어넣을 시니어 산업의 현재와 미래의 모습을 볼 수 있다. ‘2023 강원 시니어 산업박람회’가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원주시 국민체육센터에서 열린다.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 강원일보, 대한노인회 강원도연합회에서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시니어의 욕구를 충족하는 고령친화산업을 발굴·육성하고, 새롭고 건강한 생활양식과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개막식은 27일 오전 11시에 열리며, 올해 박람회는 시니어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확산, 시니어의 삶을 혁신하는 첨단 기술과 비전을 제시한다. 시니어산업 핵심 소비계층 발굴 등을 목표로 시니어 산업 홍보관 및 체험관을 마련했다. 시니어가 흥미를 보일 레져라이프관, 바이오헬스관, 밸런스체험관, 뷰티에코관 등의 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박람회 관람객을 위해 시니어 문학상, 시니어 모델 선발대회, 플리마켓, 파크골프 체험, 리마인드웨딩, VR체험, 퍼스널컬러 체험, 9988콘서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김남희 경로장애인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원주시 어르신 정책을 돌아보고, 어르신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시니어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2023 강원 시니어 산업박람회<br>
‘2023 강원 시니어 산업박람회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