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 참여자 모집...11.21 채용면접

남궁철 기자
  • 입력 2023.11.06 11:54
  • 수정 2023.11.06 16: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DP 1관서 현장면접 및 1:1채용상담
모의면접·현직자 컨설팅·이력서 코칭 운영
온·오프라인 100여 개사 참여
작년 박람회 436명 채용 합격해

[이모작뉴스 남궁철 기자]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가 11월 21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관서 열린다. 일자리 박람회는 우수 중견·중소기업-구직자 간 취업 연계 지원하며, 올해 채용에 참여하는 100여 개 기업 중 70여 개 사는 현장에서 채용면접과 1:1상담을 진행한다.

주요 채용분야는 인공지능, 정보통신, 로봇산업, 반도체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채용에 나선다. 작년에는 현장, 온라인면접을 통해 436명이 최종 채용까지 이어졌다.

서울시와 IBK기업은행은 서울형 강소기업, IBK기업은행 거래 우수 중소기업, 인공지능·반도체·로봇 협회 및 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원 회원사 등 우수한 정보통신(IT) 기업의 참여신청을 받았다.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br>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

부대행사와 체험행사로, 참여자는 모의면접과 현직자 취업컨설팅을 통해 취업준비 완성도를 점검해 볼 수도 있다. LG유플러스, HD현대로보틱스, 카카오모빌리티 등 주요 정보통신기업 현직자가 진행하는 모의면접, 실전 이력서 작성 코칭, 현직자 컨설팅, 해외취업컨설팅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br>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

이외에도 취업·시사 상식 관련 퀴즈 대회 취업도전골든벨, 구직자의 면접 고민을 덜어주는 찰떡메이크업쇼·퍼스널 컬러진단, 현직자 선배들과 취업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직무톡톡·취업 꼬꼬무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함께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참 좋은 동행 일자리 박람회’에서 현장 및 채용 상담을 원하는 참여자 모집을 11월 6일부터 시작한다. 박람회 채용 기업 정보와 행사 참여방법은 ‘2023 참 좋은 동행일자리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는 기업별 모집 직무분야, 담당업무, 우대사항, 복리후생 등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현장면접 및 1:1 채용상담을 위한 사전 이력서 접수도 받는다. 부대행사 참여 신청도 가능하며, 사전신청이 없어도, 박람회 현장에서 바로 채용상담, 직무 컨설팅 등 각종 부대행사 참여 신청할 수 있다.

김태균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이번 박람회가 우수한 인재와 기업들의 만남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며, “서울시는 기업들과 구직자들의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