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중년 경단녀’ 치과 취업 돕는다....치과 위생 및 사무관리원 교육생 모집

윤철순 기자
  • 입력 2021.08.24 15: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49세 중년 여성 100명 선발, 40시간 직업교육
치과계 새 일자리 창출 통한 경제 활동 효과 기대

(왼쪽부터 전선녀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장, 은수미 성남시장, 임경수 성남시치과의사회 회장이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왼쪽부터 전선녀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장, 은수미 성남시장, 임경수 성남시치과의사회 회장이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이모작뉴스 윤철순 기자] 경기도 성남시가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치과의원 일자리 지원에 나섰다. 시는 이를 위해 24일 오후 시장 집무실에서 성남시 치과의사회 및 여성인력개발센터 등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이날 임경수 성남시치과의사회장, 전선녀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장 등이 참석한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서 이 같이 밝히면서 “관내 경력단절 여성 100명에 대한 치과 위생 및 사무관리원 직업 교육 실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협약에 따라 시는 경력단절 여성 일자리 사업을 총괄 추진하게 된다. 필요한 사업비는 자체 예산 투입과 국비 공모사업 참여 등을 통해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만 40~49세의 지역 거주 경력단절 여성 구직자를 1차 40명, 2차 60명 모집해 ‘치과 위생 및 사무관리원 양성과정’을 운영한다. 교육과정을 통해 치과 기구 정리, 소독 보조, 차트 관리, 고객 응대 등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총 40시간의 직업 교육 훈련을 한다.

성남시치과의사회는 직업교육 훈련을 이수한 경력단절 여성을 관내 치과의원에 종일제 또는 시간제로 취업, 연계한다. 성남시 치과계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경력단절 여성의 능력개발, 경제 활동 촉진의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