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일자리] 진주시, ‘신중년 1인유튜버 전문강사 양성과정’ 모집...9.15 까지

남궁철 기자
  • 입력 2023.09.11 16: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기 신중년 디지털소통 전문강사 수료식. 사진=진주시 제공
제1기 신중년 디지털소통 전문강사 수료식. 사진=진주시 제공

[이모작뉴스 남궁철 기자] 진주시는 신중년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제3기 1인 유튜버 전문강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9월 15일까지 10명 모집한다.

시는 제1기 신중년 디지털소통 전문강사, 제2기 신중년 리포터 전문강사 양성 교육에 이어 ‘제3기 신중년 1인 유튜버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추진한다.

교육내용은 4차 산업혁명시대 소통의 수단인 유튜브 채널 개설, 영상촬영 편집과 실습, 팟캐스트 스튜디오 제작 실습 등의 전문교육으로 진행되며, 모집 인원은 10명이다. 교육기간은 9월 26일부터 10월 19일까지로 기간 중 10회, 회당 2시간씩, 시청 10층 전산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은퇴 후 직업강사를 희망하거나 전문강사로 성장하고 싶은 만 50~64세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신청 관련 서류는 진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청서는 8일부터 15일까지 진주시 일자리경제과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제1·2기 교육 수료자들은 지난 1일 신중년 전문강사 위촉식을 갖고 이번 달부터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제1기 디지털소통 전문강사는 중장년 세대가 4차 산업혁명시대 소통의 언어인 디지털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연계된 여러 기관을 방문하여 밀착 대면 교육을 맡게 된다. 제2기 신중년 리포터 전문강사는 신중년 관련 정보, 진주시 관광명소 및 시정 홍보 기사 등을 인스타그램과 블로그에 게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신중년층은 기존의 노인과는 다른 고학력 베이비부머 세대이며, 100세 시대를 살아가야 할 뉴실버 세대이다. 이들의 성공적 생애전환의 필요, 경제활동과 인생설계 지원, 사회참여 등 급변하는 인구구조에 대응하기 위해 진주시는 다양한 신중년 정책사업을 선제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진주시 Re-Born센터 성공적인 개소를 위한 신중년 전문강사 위촉식. 사진=진주시 제공
진주시 Re-Born센터 성공적인 개소를 위한 신중년 전문강사 위촉식. 사진=진주시 제공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