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오감(五感)만족 체험 축제...‘서울페스타 2023’

김경 기자
  • 입력 2023.04.25 12:48
  • 수정 2023.04.25 13: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0~ 5.7까지 체험형 축제 ‘서울페스타2023’
서울 매력 체험 ‘Feel the Real Seoul’ 슬로건
‘아트웍존’, ‘K-컬처체험존’, ‘서울관광편집숍’

‘서울페스타 2023’ 드론라이트쇼. 사진=서울페스타 홈페이지
‘서울페스타 2023’ 드론라이트쇼. 사진=서울페스타 홈페이지

[이모작뉴스 김경기자] ‘눈떠보니 선진국’이란 말이 코로나19 이후 한류의 바람을 타고 경제‧문화적으로 대한민국의 브랜드 가치를 나타내고 있다. 한국의 제품과 K-팝과 K-영화‧드라마, K-푸드가 위세를 떨치고 있다.

이와 때를 같이 해 서울시는 내외국인 관광객들의 서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서울페스타2023’을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8일간 마련한다.

올해 2회째인 ‘서울페스타 2023’은 서울의 매력을 오감(五感)으로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축제로 꾸며진다. 서울시는 관광객이 직접 서울을 방문해 매력을 체험해 보라는 바람을 담아 ‘Feel the Real Seoul’을 슬로건을 내세우고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인다.

서울시는 ▲다양한 한류공연을 선보일 Music(음악) ▲서울의 매력을 총망라한 Style(멋) ▲한강에서 즐기는 서울의 맛 Taste(맛) ▲서울의 아름다운 밤을 더욱 돋보이게 할 Starry Night(야경) ▲서울 전역을 축제 분위기로 물들일 활성화 행사까지 다섯 가지 테마로 축제를 기획했다.

‘서울페스타 2023’ 서울컬처스퀘어. 사진=서울페스타 홈페이지
‘서울페스타 2023’ 서울컬처스퀘어. 사진=서울페스타 홈페이지

광화문광장에서 대규모로 펼쳐지는 '서울컬처스퀘어'는 ‘Feel the Real Seoul’이 실현되는 서울페스타 2023의 대표 이벤트다. ‘아트웍존’, ‘K-컬처체험존’, ‘서울관광편집숍’ 등으로 구성되어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서울컬처스퀘어’가 시작되는 ‘아트웍존’에는 형형색색의 조형물과 인기캐릭터 벨리곰 등 매력적인 포토존이 꾸며져 행사에 대한 기대를 한껏 더 한다. 놀이마당에서 열리는 ‘K-컬처 체험존’에서는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여 서울의 여행 정보를 확인하고 즐길 수 있는 ‘서울관광 홍보존’에 이어 세계 속의 한류를 선도하는 드라마, 뷰티, 패션을 주제로 한 취향저격 테마체험 ‘서울 드라마존’, ‘서울 뷰티존’, ‘서울 패션존’이 조성된다.

서울관광 홍보존은 서울 각지 명소를 간접적으로 체험하고 안내받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된다.

 ‘서울페스타 2023’ 서울관광 홍보존. 사진=서울페스타 홈페이지
‘서울페스타 2023’ 서울관광 홍보존. 사진=서울페스타 홈페이지

서울 드라마존은 공중파 및 종편을 통해 송출된 한국 인기 드라마를 소재로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는 이색 체험 행사를 마련하여 기억에 남는 경험을 제공한다.

서울 패션존은 K-Pop 스타의 옷차림을 배경으로 인증 사진도 찍고, 나만의 디자인을 담은 에코백도 소장할 수 있는 관광객 참여형 이벤트가 마련된다.

서울 뷰티존은 개인 스타일에 맞는 맞춤 메이크업, 서울의 풍경을 담은 향수 체험 등 서울 방문을 특별하게 할 K-뷰티 체험 프로그램과 경품이벤트 등이 마련된다.

세종대왕 동상을 지나면 음식, 전통공예, 문화예술 등을 직접 만들며 체험하고 소장까지 할 수 있는 매력 만점 서울 체험마켓 ‘서울관광 편집숍’이 열린다.

수제도장 만들기, 민화 그리기 등 현장에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체험관광 부스’를 비롯해 아기자기한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수공예품 판매 부스’, 서울의 전통과 현대 디저트를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서울 스타일 디저트 부스’도 마련된다.

서울페스타 2023 연계행사. 사진=서울페스타 홈페이지
서울페스타 2023 연계행사. 사진=서울페스타 홈페이지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