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대 노인, 편의점에서 50만원 ‘기프트카드’ 구매?...보이스피싱 막은 기동대원

조경희 기자
  • 입력 2023.07.12 10: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조경희 기자] 인천의 한 편의점에서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려는 60대 노인을 목격한 경찰 기동대원이 수상히 여겨 보이스피싱 피해를 막았다.

7월 11일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제3기동대 소속 정재우 경장은 지난 6일 오후 5시30분께 인천 동구 송림동 한 편의점에서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는 A(66)씨를 목격했다. 계산을 기다리던 정 경장은 어르신이 50만원 상당의 기프트카드를 구매하려는 것이 수상해 A씨에게 구매 경위를 물었다. 그러자 A씨는 외국 군대에 주둔 중인 여군에게 구글 기프트카드를 구매해 전달한 뒤, 구매 금액을 초과하는 금전을 계좌로 송금받기로 했다고 말했다.

구글기프트카드 온라인 판매 사이트
구글기프트카드 온라인 판매 사이트

이는 온라인 선불카드인 구글 기프트카드나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게 유도한 뒤 일련번호를 건네받아 현금을 가로채는 전형적인 보이스피싱 수법 중 하나다.

정 경장은 A씨에게 자신이 경찰관임을 밝히고, 현재 보이스피싱을 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렸다. 이어 후속 조치에 대해 안내하고 112신고해 A씨를 관할 지구대에 인계했다.

정재우 경장은 "처음에 어르신이 보이스피싱 사실을 믿지 않아 설득하느라 애를 먹었다"면서 "나중에는 피해를 막아줘서 고맙다고 인사하시길래 정말 뿌듯했다"고 말했다.

"평소 누구나 보이스피싱 피해자가 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진 덕분에 어르신의 재산 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며 "다들 주변에 보이스피싱 의심 사례가 있으면 자기 일처럼 관심 두고 신고해 사전에 피해를 막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