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신중년 평생학습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3월 22일까지

남궁철 기자
  • 입력 2024.03.06 12:42
  • 수정 2024.03.06 12: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 신중년 평생학습
하동군 신중년 평생학습

[이모작뉴스 남궁철 기자] 하동군이 50대와 60대 신중년 세대를 위한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인생의 중요한 전환기에 있는 지역민들이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24년 4월부터 시작되는 이 프로그램은 10주에서 15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가자들이 지역사회와의 조화를 이루며 재능 나눔, 재취업 준비 등 노후에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 강사들을 초청해 진행되는 강좌에는 △'내가 빚는 우리 술 막걸리' △'에어컨 청소 전문가' △'젊어지는 발 건강법' '△정리수납전문가 2급(야간)' 등의 신규 과정이 포함되어 있다. 이 교육들은 하동군 내 종합사회복지관, 농산물가공지원센터 등에서 열리며, 하동군에 거주하는 신중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 신청은 3월 7일부터 3월 22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신청은 하동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또는 평생학습 부서로의 전화 신청으로 할 수 있다.

하동군 관계자는 “이번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신중년이 자신의 삶을 개발하고 의미 있는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성공적인 인생 제2막을 준비하는 데 이 프로그램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하동군청 평생학습 부서로 문의하거나 하동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alle-e
dalle-e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