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신중년 취업 지원 교육’ 참여자 모집

남궁철 기자
  • 입력 2024.03.06 14: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남궁철 기자] 남양주시는 중장년층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는 '신중년 취업 지원 교육(기본) 1기'의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중장년층이 재취업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교육 내용은 △신중년 채용시장 동향 파악 △공공·민간 일자리 정보 찾기 △기본 이력서 작성법 △면접 에티켓 등 재취업을 준비하는 데 필수적인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다.

남양주시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일자리센터를 이용하는 실제 사용자 중 60% 이상을 차지하는 중장년층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중장년층이라면 누구나 이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은 3월 7일부터 남양주시 홈페이지의 통합예약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가까운 읍·면·동 희망일자리상담소를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남양주시는 올해 신중년 취업 지원 교육을 기본 과정 5회와 심화 과정 3회로 나누어 운영할 예정이며, 필수 교육 횟수를 예년 대비 늘림으로써 중장년 구직자들의 교육 참여도를 높이고, 그들의 취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일자리정책과 일자리지원팀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남양주신중년교육<br>
남양주신중년교육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