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일자리] 세종시, 사회공헌활동 참여자 모집

남궁철 기자
  • 입력 2023.04.20 11:08
  • 수정 2023.04.20 11: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키야 놀자 커뮤니티, 가온마을 1단지 작은 도서관 사회공헌활동진행. 사진=세종시 제공
쿠키야 놀자 커뮤니티, 가온마을 1단지 작은 도서관 사회공헌활동진행. 사진=세종시 제공

[이모작뉴스 남궁철 기자] 세종시와 세종테크노파크 신중년센터는 신중년 세대에게 사회공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신중년 사회공헌사업 참여자와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신중년 사회공헌사업은 만 50세 이상∼70세 미만 미취업자가 전문성과 경력을 활용해 비영리 영역에서 재능을 기부하며 공익 성격의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자리 사업이다.

사회공헌 활동 참여자는 경영, 마케팅, 외국어, 사회서비스, 정보화, 문화예술, 행정지원, 교육연구 등 활동하고자 하는 분야에서 3년 이상 경력을 쌓았거나 공인 자격을 보유해야 한다. 참여자에게는 시간당 2천원의 참여 수당과 교통비·식비 등이 지급된다.

사회공헌 활동 참여자를 지원받을 수 있는 참여기관은 세종시 소재 사회적기업과 사회적협동조합, 공공·행정기관, 공익법인, 비영리법인·단체 등이다.

최민호 시장은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은 신중년이 퇴직 후에도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며 "신중년이 개인적인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에서 연대감을 느끼고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
세종시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