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교육] 의왕시, '위풍당당 신중년 우리학교' 교육생 모집

남궁철 기자
  • 입력 2024.03.27 14:57
  • 수정 2024.04.01 11:2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 우리학교(천연염색). 사진=의왕시 제공<br>
신중년 우리학교(천연염색). 사진=의왕시 제공

[이모작뉴스 남궁철 기자] 의왕시는 '2024년 위풍당당 신중년 우리학교' 상반기 교육생을 4월 3일까지 164명을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신중년을 대상으로 배움과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며, 자격증 취득과 동아리 활동을 통해 사회적 관계망을 형성할 기회를 마련한다.

교육 과정은 4월 22일에 시작하며, '내 은퇴통장 사용설명서'라는 재무 설계 특강을 포함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특강은 저자가 직접 가르치며 합리적인 노후 설계를 위한 지침을 제공한다. 또한 '인생설계 커리어코치 양성' 과정은 커리어코치, 진로코치, 강사 활동에 관심 있는 신중년에게 유용한 기회를 제공한다.

신중년 우리학교(모델워킹). 사진=의왕시 제공<br>
신중년 우리학교(모델워킹). 사진=의왕시 제공

또, 관내 기관과 연계해 천연염색지도사, 시민기록가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배워서 남주자’는 슬로건으로 진행하는 교육인 △바른자세 워킹클래스 △나만의 처음텃밭 가꾸기 △초보자를 위한 드론항공촬영 △목공입문 △디지털성인문해강사 양성 과정이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신청은 의왕시평생학습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이나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 재료비, 자격증 발급비는 교육생이 부담해야 한다. 추가 정보나 문의 사항은 평생교육과에 직접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신중년이 새로운 취미나 기술을 배우고, 삶의 질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