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일자리] 광주 남구, ‘車 검사 전문가’ 무료 교육생 모집...취업연계
[신중년 일자리] 광주 남구, ‘車 검사 전문가’ 무료 교육생 모집...취업연계
  • 한종률 기자
  • 승인 2022.04.20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검사 인력 양성 사업’ 교육생 15명 선발
다음달 15일까지 접수…교육 수료자 일자리 알선
(광주 남구 ‘車 검사 전문가’ 무료 교육생 모집. 

[이모작뉴스 한종률 기자] ‘자동차검사 인력 양성사업’이 신중년을 대상으로 5월15일까지 참가자를 광주 남구에서 15명을 모집한다.

19일 남구에 따르면, 자동차 검사 인력 양성 사업은 경제‧사회활동 경험이 풍부한 신중년 세대의 성공적인 후반기 인생 설계를 지원하고, 숙련된 인적자원으로서 사회에 다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구는 송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손잡고 지난 2019년부터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자동차 검사와 관련한 실무교육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취업 성공의 지름길을 안내하고 있다.

모집대상은 광주시에 거주하는 중‧장년층 미취업자와 연 매출 1억5,000만원 이하의 영세 자영업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동차정비 산업기사 응시 가능자와 자동차 관련 업종에서 2년 이상 경험이 있는 신중년 세대는 우대해 선발할 방침이다.

참가 신청서 접수는 오는 5월 15일까지이며, 송원대학교 대학본부 4층 산학협력단을 방문하거나 담당자 이메일(sandan360@nate.com)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송원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교육생으로 선발된 이들에게는 교육비 전액을 지원하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자동차 정비 및 검사 업체에서 일할 수 있는 취업 추천서를 제공한다.

자동차 검사 인력 양성 교육은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송원대학교 자동차공학관 등 교육시설에서 진행한다.

광주 남구 관계자는 “신중년 세대를 자동차 검사 전문가로 양성해 자동차 검사 업계의 인력 미스매치 문제를 해소하고, 양질의 일자리 제공으로 신중년 세대의 실업문제를 적극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