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부문 산업데이터를 활용한 리빙랩 전문가 포럼...한국기계산업진흥회‧과학기술정책연구원

김남기 기자
  • 입력 2023.11.30 15:49
  • 수정 2023.11.30 15:5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한국기계산업진흥회는 오는 12월 20일 대전 오노마호텔에서 '공공부문 산업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및 가치 창출을 위한 리빙랩 활용전략'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본 포럼은 유튜브 한국리빙랩테트워크 TV에서도 현장 중계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기계산업진흥회, 과학기술정책연구원, 한국리빙랩네트워크, 한국지능화협회,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공동주관 하는 행사로 전 세계적 공공데이터가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에 이번 포럼에서는 공공부문 산업데이터를 활용한 리빙랩 적용 가능성을 모색하고, 산업관련 문제 해결에 대한 고민을 논의한다. 

주요 포럼 내용은 먼저 ▲성지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원이 ‘데이터 기반의 산업혁신고도화를 위한 리빙랩 적용 가능성 탐색’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김홍중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실장이 ‘공공부문 산업 데이터 통합 및 활용을 통한 문제해결 및 부가가치 창출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끝으로 ▲권석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연구위원이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지역문제해결 사례와 과제’를 발표한다.

토론은 송위진 한국리빙랩네트워크 정책위원장의 사회로, 김미영 한국1형당뇨병환우회 대표(리빙랩 활동주체), 윤혜진 (주)유예지 대표(전류를 통한 예지보전 기업), 임성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실장, 임홍순 사이트큐빅 대표(산업데이터 관련 플랫폼 기업), 정정식 산업통상자원부 정보관리담당관 사무관이 패널로 참여한다.

김영철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상무이사는 “공공부문 산업데이터를 활용한 리빙랩 적용은 국내에서도 드문 사례인 만큼, 이번 포럼을 바탕으로 공공부문 산업데이터 기반 문제해결을 이루어 다양한 리빙랩 성과 사례가 발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포럼 참가방법은 온라인에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 접수

공공부문 산업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및 가치 창출을 위한 리빙랩 활용전략&nbsp;<br>
공공부문 산업데이터 기반 문제해결 및 가치 창출을 위한 리빙랩 활용전략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