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노인정책⑩] 민주, ‘어르신 전용 안심 주택 10만호’...역세권·병세권(병원)

김남기 기자
  • 입력 2024.03.15 16:14
  • 수정 2024.03.18 10:5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령자 복지주택조감도. 이미지-이모작뉴스DB<br>
고령자 복지주택조감도. 이미지-이모작뉴스DB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민주당이 최근 총선을 앞두고 시니어 시민을 위한 주거정책의 일환으로 공약을 발표했다. 이 공약은 역세권과 병원 주변 지역에 어르신 전용 안심 주택 10만호를 공급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고 있다. 이 주택들은 최저 주거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노인 1인 가구를 위해 설계됐으며, 해당 가구는 월세 지원 또는 저리의 전세대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르신 안심주택 역세권 병세권. 이미지-이모작뉴스DB
아르신 안심주택 역세권 병세권. 이미지-이모작뉴스DB

이외에도 민주당은 6080세대를 위한 주택연금제도의 확대, 무상 어르신패스를 통한 교통비 절감 등의 공약을 제시했다.

더불어민주당이 12일 기본주택 100만호 공급 등을 담은 '총선 10대 공약'을 발표했다. 민생 회복, 미래 희망, 민주 수호, 평화 복원을 중심으로 기본주택 100만호 공급을 포함한 광범위한 사회 안정 및 발전 계획에 포함되어 있다.

10대 공약에는 ▲기본주택공급 등 민생 안정 ▲저출생 극복 ▲기후위기 대처와 재생에너지 전환 ▲혁신성장과 균형발전 ▲국민 건강과 행복 ▲국민 안전 ▲소상공인·자영업자 경쟁력 강화 ▲한반도 평화 ▲민주주의 회복 ▲정치개혁 등이 제시됐다.

특히, 저출생 극복을 위해 두 자녀 이상 가정에 공공임대 주택을 제공하고, 신혼부부에게는 최대 1억원의 대출과 그 이자 및 원금 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정책이 눈에 띈다. 또한, 모든 자녀가 18세가 될 때까지 월 20만원의 아동수당 지급을 약속했다.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br>
이개호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이개호 정책위의장은 “이번 공약이 민생과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것이며, 국민에게 가장 필요한 정책을 현실화시키겠다는 책임 있는 정당의 모습을 보여주겠다”고 강조했다.

이로써, 민주당은 선거를 앞두고 국민의 다양한 요구와 문제점에 대응하고자 하는 강력한 의지를 드러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