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노인정책①] 與, 천만 노인시대 ‘생활밀착형 정책’ 개발...어르신 정책 간담회

김남기 기자
  • 입력 2024.01.18 14:04
  • 수정 2024.01.19 10: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모작뉴스 김남기 기자] 국민의힘은 1월 17일 대한노인회와의 '어르신 정책 간담회'에서 노인 인구가 1000만 명에 도달하는 시대에 맞춘 새로운 공약을 제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를 비롯한 주요 인사들과 대한노인회의 김호일 회장 등이 참석했다.

윤 원내대표는 "우리 국민의힘은 우리나라 근간을 이루고 국가 발전의 토대를 닦은 어르신들께 감사하는 마음을 갖고 있다"며 "이런 진심을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선 어르신들께 도움이 되는 정책을 많이 만들어서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도리"라고 강조했다.

윤 원내대표는 국민의힘의 노력을 강조하며,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20%를 넘는 초고령사회 진입을 앞두고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 발전을 위한 경험 활용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정당은 노인들의 건강, 여가, 안전 등을 강화하는 분야별 지원을 확대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유 정책위의장은 생활밀착형 정책을 확대하고 구체적인 내용은 총선 공약을 통해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 회장은 "지난 연말까지 국회에서 임플란트 2개 요청도 반영되고, 안구건조증 눈물약도 보험수가로 채택되는 성과를 이뤘지만, 아직도 보청기 건의한 것과 줄기세포 주사 맞는 것이 채택이 안 되고 있다"며 "여러 당면한 현안 건의를 수용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4.15 총선)&nbsp;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에서 유승민 의원이 후보 지원유세를 하며 한 시민의 카트를 끌어주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br>
제21대 국회의원선거(4.15 총선)  서울 마포구 망원시장에서 유승민 의원이 후보 지원유세를 하며 한 시민의 카트를 끌어주고 있다. 사진=뉴시스 제공

이번 간담회는 노인 인구 증가에 따른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고, 노인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정책 개발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보여진다. 국민의힘은 이를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 개선과 사회 전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