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림’ 작가의 ‘101마리 강아지’...강아지 이야기 전시회

조경희 기자
  • 입력 2023.12.12 11: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12.13~’24.01.04 서울시청 하늘광장갤러리
‘개그림’ 작가, 강아지와의 따뜻한 동행 이야기
참여프로그램 ‘강아지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이모작뉴스 조경희 기자] 인간과 가장 오래된 동물 친구인 강아지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전시회가 열린다. 전시 작품들은 강아지와 함께하는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할아버지와 강아지가 서로 의지하며 살아가는 모습을 그린 ‘동행’ ▲실제로 존재하는 101마리 강아지들을 한 마리씩 그려나간 ‘101마리 강아지’ ▲강아지의 모습을 담은 애니메이션 영상들 등 세 가지 시리즈로 구성된다.

서울시는 12월 13일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서울시청 본관 8층 하늘광장 갤러리에서 ‘강아지 이야기’ 전시를 마련했다. 이번 전시는 강아지와의 동행을 주제로 한 작가 정유경의 따뜻한 그림과 영상들을 선보인다.

정유경 작가는 13년간 함께한 반려견을 하늘나라로 떠나보낸 후 강아지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으며, 그는 ‘개그림’이라는 이름으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활발한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개그림’(정유경) 작가는 서울대학교 서양화과 학사 및 석사과정을 졸업하였으며 한국영화아카데미에서 애니메이션 연출을 공부하였다. 작가명 ‘개그림’은 ‘개를 그린다’는 의미와 함께 ‘엄청 좋은 그림을 그리고 싶은’ 작가의 바람이 신조어로 표현된 것이기도 하다.

전시 기간 동안에는 작가가 직접 진행하는 시민참여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강아지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체험은 12월 19일(화) 16시(초중고생 대상)와 12월 21일(목) 16시(성인대상)에 갤러리에서 진행하며, 참여 신청은 12월 12일(화) 오전 10시부터 서울특별시 공공서비스 예약사이트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한편, 서울특별시청 본관 1층에는 ‘강아지 이야기’ 전시 작품 속 귀여운 강아지의 모형들이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연말 분위기를 한껏 돋우고 있다.

정상훈 서울시 행정국장은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마음이 따뜻해지는 전시를 마련했다”라며, “서울시와 함께 ‘동행’이 주는 소중한 의미도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