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중년, 드론활용 해수욕장 쓰레기 수거...‘부산 해양 쓰담쓰담해(海)’

조경희 기자
  • 입력 2023.08.11 16: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론5060협동조합’, ‘해양환경사업단’ 신중년 드론이용 해수욕장 청소
‘부산 해양 쓰담쓰담해(海)’, 송정해수욕장 죽도문화광장 일대 청소
5060 신중년 200여명 해양정화활동, 환경캠페인

[이모작뉴스 송선희 기자] 한참 폭염이 기승을 부리며, 피서객이 남기고 간 쓰레기와 태풍 ‘카눈’이 쓸고 간 자리에 남은 쓰레기를 신중년이 청소한다.

신중년 해양정화활동에 참여하는 ‘드론5060협동조합’의 신중년 조합원은 드론을 활용해 수시로 해안과 낙동강의 환경오염도, 해양쓰레기 현황 등을 모니터링하며, 해양쓰레기를 신속히 탐지해 내고 있다. ‘해양환경사업단’은 드론으로 탐지한 쓰레기 실태를 기반으로 연간 24톤 이상의 쓰레기를 수거·처리하고 있다.

신중년세대 해양정화활동과 환경캠페인 ‘부산 해양 쓰담쓰담해(海)’

부산시는 8월 12일 송정해수욕장 죽도문화광장 일대에서 신중년세대 해양정화활동과 환경캠페인 ‘부산 해양 쓰담쓰담해(海)’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신중년 해양정화활동과 환경캠페인을 통해 해양쓰레기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해양환경을 청결하게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를 주관하는 부산광역시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는 이날 신중년 참여자들과 함께 전시부스를 운영하며 홍보활동을 하는 등 환경캠페인을 펼치고, 해양활동가와의 협업을 통해 해양·해안 정화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부산광역시장노년일자리지원센터, 사단법인 초록생활, 드론5060협동조합, 부울경 바다수영협회 관계자와 5060 신중년 세대 등 200여 명이 참여한다.

한편, 신중년 해양정화활동은 신중년 세대의 환경보전 사회공헌사업 참여를 통해 부산지역 해안과 낙동강하구의 해양쓰레기 문제를 해소하고자 지속해서 추진되고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신중년 해양정화활동이 신중년 세대에 지속가능한 사회적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해양생태계 보전 등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아울러, 함께 진행되는 환경캠페인이 해양 환경보호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유도와 인식개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드론5060 협동조합원. 사진=드론5060 제공
드론5060 협동조합원. 사진=드론5060 제공

 

저작권자 © 이모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